본문 바로가기
세계 대학 정보

유학 후 취업 비자 / 호주 독일 뉴질랜드

by 뽀모도르 2023. 3. 9.

 

국제학생을 받아들이는 많은 국가들은 전공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취업 비자를 발급하여 졸업 후 취업 또는 나아가 영주권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 

 

지난번 미국, 영국, 캐나다에 이어 오늘은 호주, 독일, 뉴질랜드의 유학 후 받는 취업 비자 기간, 비용 및 지원 절차 등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목   차
1. 호주 Australia
2. 독일 Germany
3. 뉴질랜드 New Zealand

 

1. 호주 Australia 

@Quora

 

 

호주에서는 호주 내 국제학생 졸업생들이 학업 프로그램 기간에 따라 2년에서 4년 사이에 호주에서 일하거나 공부하거나 여행할 수 있는 임시 Graduate Visa를 제공합니다.

 

학사 또는 석사 과정 지원 비용은 AUD$1,650입니다.

지원자는 또한 일정 수준의 영어 실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건강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.

호주 정부는 2023년 7월부터 400개 이상의 학사 및 석사 프로그램과 모든 박사 프로그램에 대해 임시 대학원 취업 비자(subclass 485)를 연장할 예정입니다.

 

 여기를 참고하세요.

이는 이 400개 프로그램의 학부생이 이제 2년이 아닌 4년 동안 호주에 머물며 일할 수 있음을 의미합니다. 

석사 과정 학생들은 3년이 아닌 5년 동안 머무를 수 있습니다.

대부분의 학생들은 ImmiAccount에 계정을 만들어 온라인으로 비자를 신청할 수 있습니다. 

신분증명서, 학업 수료 증명서, 건강 보험 서류 및 인적 서류를 포함한 다양한 서류를 제출합니다.

호주 유학 후 취업 비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2. 독일 Germany 

 

@upgrad abroad

 

 

독일에서 유학한 국제 학생들은 졸업 후 직업을 찾기 위해 최대 18개월 거주 허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, 그 기간 동안 모든 직업군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.

학생들은 여권, 학업 수료 증명서, 건강 보험 서류 및 체류기간 동안 재정적으로 안정적임을 증명하는 자산 내역서가 필요하고, German authorities at the Foreign Nationals’ Registration Office에서 신청합니다.

  • Personal ID and Passport.
  • Proof of Graduation from a German University.
  • Proof of Financial Resources.
  • Proof of Health Insurance.

18개월 기간은 기말고사를 마치는 즉시 시작되며, 체류기간 동안 어떤 직업군에서든 일할 수 있습니다.

직업을 확보한 후에는 EU 블루 카드 또는 독일 거주 허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EU 블루 카드를 취득하면 다른 EU 국가에서도 일할 수 있습니다.

참고로, 유럽 연합국의 학생들은 18개월 거주 허가 없이 독일에 머물며 일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3. 뉴질랜드 New Zealand 

@studyabroad

 

 

뉴질랜드는 프로그램 기간에 따라 졸업 후 최대 3년 동안 뉴질랜드에 머물면서 어떤 직업에서든 일할 수 있습니다.
취업 자격 요건과 연봉 조건 등은 오클랜드에서 공부했는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 공부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학생들은 학사 학위 수준 이상의 두 번째 상위 버전의 프로그램을 추가로 이수하지 않는 한, 비자를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취업 비자를 신청하려면 뉴질랜드 이민국 웹사이트 계정에서 계정을 만들고 서류를 업로드합니다.

 

 

댓글